유지보수
더 경쟁력 있는 정보통신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.
유지보수 개요
사용자가 최적의 상태에서 장비를 원활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시켜 전산업무 효율 증대에 기여합니다.
대상
관공서, 연구소, 대학교, 기업체, 금융권
매입절차
1
H/W, S/W 장애발생 접수
담당엔지니어 파견
2
Engineer Site(요청장소)
4시간내 도착
3
문제 진단 및 해결
H/W 부품 교체
S/W 오류 제거
4
지속적인 시스템 감시
예비 부품 확보(On site)
시스템장애 예방전략 수립
매입절차
분류 | 주요 내용 | 서비스 내용 |
---|---|---|
Special | 실시간 백업 서비스 복구 | 정기적 방문에 의한 장애예방 24시간 서비스(4시간 이내 Site 도착) |
Gold | 사용계약에 포함되는 서비스 | 정기적 방문에 의한 장애예방 10시간 서비스(4시간 이내 Site 도착) |
효과
업무효율 향상
시스템의 정기점검 및 장애예방으로 기계의 DOWN TIME을 줄여 고객의 업무효율 증진
유지비 절감
정기점검, 서비스 실시중 사용되는 모든 부품의 무상 제공
기술상담 및 교육
시스템 장애발생시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최단시간내의 조치 및 복구
철저한 사후관리로 장애발생 극소화
장비내역 관리
장비에 대한 보수사항 및 정기점검 사항을 기록 관리함으로써 항상 적절한 기술서비스 제공
S/W 유지보수
OS (Solaris, Aix, Tru64, Irix, Hpux, etc)
- OS(Operating system) 번들 / 임베디드 소프트웨어, 패치
- 기술지원, 기술분석, 계정 계획
- 이벤트 모니터링, 메니지먼트 서비스, 리포팅, 셀프 모니터링
- OS(Operating system) 어드민(Admin) 지원
- Q&A를 이용한 기술지원
DBMS (Oracle / Informix)
- Install & upgrade DBMS(설치/업그레이드)
- DBMS configuration (설정)
- Plan database (데이터베이스 설계)
- Backup/restore database (백업/복구)
- Database migration (데이터베이스 이동)
- Tune database performance (성능 최적화)
- Security and privileges (보안/권한 설정)
- Authentication (사용자 인증)
- Assistance for develop application (어플리케이션 개발 보조)
- Monitoring (모니터링)
- Troubleshooting(오류제거)
H/W 유지보수
현장 지원 (On-Site Support)
- 시스템 설치 / 업그레이드 (System installation / Upgrade)
- 시스템 이전 / 해체 (System Relocation / De-Installation)
- 하드웨어 이상 유무 진단 (Hardware problem diagnosis)
- 보도 & 부품 교체 (Board & component replacement)
- 소프트웨이(OS) 버전에 대한 호환성 검토 및 조치
- 예방 조치 : 기술상담, 사내 관리자 교육
원격 지원 (In-House Support)
-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& 주변기기 설치에 대한 전화 지원 서비스
- 하드웨어 수리 & 유지보수 (Hardware Repair & Maintenance)
- 하드웨어 이상유무 진단 (hardware problem diagnosis)
- 시스템 형상 및 설치 지원 (System configuration & installation support)
- 소프트웨어(OS) 버전에 대한 호환성 검토 및 조치 (Remote 접속)